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모기 물린곳 부음 , 멍 예방 하는 방법과 진정 시키기

by 만능 정보통 2021. 2. 18.
반응형

모기 물린 곳 부음 , 멍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행복하게해줄 행복 듬뿍이네요.!  오늘은 어떤 글로 포스팅을 할지 고민하다가 모기! 모기! 모기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무더운 여름 잘들 지내고 있으신가요~? 요즘 모기들이 너무 많이 득실득실저에게 달라붙어서 흡혈을 하려고 하네요 ㅠㅠ

모기물린곳부음 썸네일
모기 물린곳 부음 , 멍 예방 하는 방법

밤에 모기 때문에 잠도 못 자고 그런 일들다들 경험해보실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모기 물린 곳 부음 진정시키기 그리고 예방법과 모기 무른 곳 멍드는 이유까지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어요.!

 모기는 무엇일까요~!?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우선 적부터 알아야 됩니다.!모기는 곤충강 파리목 목 이과에 속하는 해충이네요. 유충은 다들 아시는 장구벌레라고 부릅니다. 이것들이 더러운 물에서도 아주 끈질긴 생명력으로 번식하는 유해한 해충 놈들이네요.

​약 1억 년 전 쥐라기 시절에 처음 모기가 발견되었다.고하는데요, 지금까지 살아남은 이유는 강력한 번식 능력과 끈질긴 적응력으로 멸종을 이겨 내고 지구 전역으로 퍼져나갔어요. 지금은 시골, 도시 가리지 않고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모기이네요.

​모기 평소에는 흡혈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알고 있으신가요? 평소에는 과일과, 꽃에 있는 즙을 먹고 지내다가 암컷이 산란기가 되면서 알을 낳게 되는데요 이에 필요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우리들에게 피를 빠는 것이죠,.! 즉 자기 번식의 위해서 우리들의 괴롭히는 것이네요.! 사람뿐만 아니라 가축의 피까지 흡혈합니다. 그래서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도 특히 주의해야 됩니다. 여기서 모기가 흡혈을 하면서 세균과 바이러스를 여기저기 다 옮기고 다니는 것 때문에 모기가 무서운 것이네요. 인간을 가장 많은 죽이는 동물 1위가 바로 이 모기이네요.  

대충 모기는 이런 놈들이네요.!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모기 물린 곳 부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기 물린곳 부음 진정시키기 첫 번째 방법

긁지 않아야 됩니다. 긁으면 긁을수록 가려워집니다. 잠시 시원할 수도 있지만 자꾸 긁게 되면 감염 부위가 크게 부어오르게 되면서 심할 경우에는 피부병까지 걸릴 수 있어요. 딱지가 앉게 되면 흉터도 남을 수 있으니 절대 긁지 말아야 됩니다. 여기서 물린 곳을 계속 긁게 되면 피부에 멍까지 들 수 있게 됩니다. 그 이유는 모기 때문에 피부가 많이 자극을 받은 상태에서 무의식적으로 가렵다고 긁게 됩니다면   피부 아래에 있는 혈관이 터지게 되면서 멍이 발생되게 대는 것이네요. 평소에 우리가 피부를 강한 힘으로 문지르면 멍이 생기게 되는 이유 그것이죠^^

모기 물린곳 부음 진정시키기 두 번째 방법

침을 바르거나, 짜거나, 따는 행위는 금지이네요. 예전에 잘못된 민간요법으로 따낸다 건당 침을 바르는 행위를 했군요고 합니다. 이는 잘못된 행동이네요.  그리고 주변에 모기 물리면 손톱으로 십자가 자국을 내는 경우도 있는데 손톱에 있는 균이 체내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경우가 발생될 수도 있어요. 이러한 원시적인 방법은 추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됩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진정시키기 세 번째 방법

가장 먼저 해야 할 경우는 먼저 물린 곳을 비누로 깨끗하게 씻는 방법이네요. 가려움증이 조금 완화되고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요. 모기 물

린 곳 부음 진정시키기 네 번째 방법

약국에서 파는  약품을 발라 주시면 되는데요 이약들은 대체적으로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벌레 독을 중화시켜주는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약으로 칼라민 로션, 항이 스타인 연고 등이 있어요.~그리고 멘톨 성분이 들어가 있는 물파스, 안티푸라민, 멘소래담 등이 있어요. 벌레 독을 해독시켜주는 효과는 없지만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어요. 모기

물린 곳 부음 진정시키기 다섯 번째 방법

티트리 오일, 알로에 젤, 냉찜질을 해주는 방법이네요. 

티트리 오일은 피부 진정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고 모기가 접근하는 것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 여기서 그냥 티트리 오일을 바르게 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알로에 젤과 과같이 희석시켜서 발라주면 피부에 자극이 없어요.)그리고 냉찜질도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고 합니다. 

모기 물린 곳 부음에 대한 예방하는 방법은!?

모기 물린 곳 부음에 대해서 가장 먼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모기 서식지를 파괴하는 것이네요. 위에서 말한 거처럼 모기는 번식력이 굉장히 강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모기가 알을 낳지 못하도록 고인물을 제거해 주시는 게 좋어요. 모기들은 흐르는 물에는 아예 알을 낳을 수 없어요. 주변에 고인 물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주시는 게 좋아요! 저희 집에도 최근에 모기들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보니깐 아랫집 플라스틱 통의 모기 유충 (장구벌레) 들이 득실 득실거리더라고요.. 

진짜 소름이었어요. 주변에 이런 고인물들이 있네요면 제거해 주세요!

살충제

그리고 스프레이형 살충제로도 모기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모기 살충제는 사람 몸에 해롭기 때문에 잘 안 쓰시려고 합니다. 반려 견이나, 영유아가 있을 경우에는 더욱더 사용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모기 기피제로 모기에 접근을 막아 버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천연 스프레이인 시나몬이 오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이라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시나몬 이요는 계피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요~스펀지에서 옛날에 소개한 적이 있는데 계피(시나몬)는 모기의 하드 카운터!라는 사실! 그리고 진드기도 퇴치되고 모기도 퇴치할 수 있어요~다른 집 벌레들도 퇴치할 수 있으니 1석 2조 인 아이템이네요

그리고 모기향 또는 전기 모기향 이유로 모기를 퇴치할 수 있어요~ 모기향은 2000년대 초반 이후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사용방법도 불편하고 향이 그렇게 좋지 않은 단점이 있어요. ㅎㅎ 반면 전기 모기향은 대부분 많이 사용하시는 거 같아요.. 저 또한 전기 모기향을 사용하는데이겠도 몸에는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샤오미 모기퇴치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도 착하고 인체에 무해하니 모기 퇴치할 때는 이만한 게 없는 거 같아요~플러그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 구성에 3개가 들어 있고 가격도 2만 원 초반으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 중에 하나이네요.~

전기모기퇴치기

그리고 한 가지 놀라운 점이 있는데 인간에게 이로운 모기가 존재합니다 고 합니다. 왕 모기 속에 속한 모기는 암수 모두 흡혈을 하지 않고 유충 시기에는 흡혈을 하는 다른 모기의 유충을 잡아먹어 인간에게 해를 주는 모기 발생을 억제합니다 고 합니다. 오늘은 모기 물린 곳 부음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 멍드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어요.~그리고 선풍기를 틀어 놓으면 모기가 바람 때문에 착지하지 못하여서 흡혈을 하지 못합니다 고 합니다.^^오늘도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