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흰코털 나는 이유 코털 뽑으면 안되는 이유

by 만능 정보통 2021.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흰코털 나는 이유와코털 뽑으면 안 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네요. 갑자기 흰코털 과코털 뽑으면 안 되는 이유 포스팅을 왜 하냐면요..

샤워하고 나서 거울을 보고 있었는데요..코 안쪽에 보니 흰색 털이 스멀스멀 1개가보이지 뭐예요 ㅠㅠ 너무 보기 싫었네요. 그래서 흰 코털을 뽑을까?라고 생각했는데요. 옛날에 들은 게 있어서 그런지코털을 뽑으면 안 되는 이유가 머릿속에 남아있어서뽑지는 않았거든요 코털을 뽑으면 굉장히위험하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이런 행동을 하면 굉장히 위험하고  더 심 해지 면 생명에 지장까지 준다고 하니..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 볼게요!

흰코털 나는 이유!

흰코털 나는 이유!

일단 흰코털 나는 이유는 자연스레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되어서 나는 이유가 있네요. 

하지만 젊은 나이에 흰코털이 나는 사람들이 있네요.가장 대표적으로는 과도한 스트레스에 있네요.과도한 스트레스는 모든 질환에 원인이라고도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네요.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다면 신지 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그 정보 혈액순환도 제대로 안되거든요.그럼 영양공급도 제대로 안되는 정보가 발생합니다..

다음으로 멜라닌 세포의 노화이에요. 멜라닌 세포의 노화는 비타민 부족과 영양소 부족 등으로 노화가 빨리 되는 이유이에요.  유전적인 원인도  이유가 될 수 있네요.그래서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하고 비타민 섭취와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를 해주시길바랍니다. 스트레스 트을 안 받게 할 수는 없지만 ㅠㅠ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코털 뽑으면 안 되나요?

코털은 외부로부터 이물질이나 세균 등을 차단 시켜주는역할을 하고 있네요. 다들 아시는 내용이죠?ㅎㅎ 그렇기 때문에 코털을 제거해 버리면 호흡기를 보호하는 필터 역할을 해주는 필터 장치가 없어지기 때문에각종 먼지와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상태라고 할 수 있죠. 

축농증이나 비강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네요.그렇기 때문에 코털을 뽑으면 안 되는 것이지요코털은 우리를 지켜주는 소중한 필터역활 보호막장치~그리고 코털이 길다고 뽑아 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절대 하지 말아야 될 사항이에요. 

미관상 보기 싫으시다고 삐죽 비죽 튀어나온 코털을 뽑아 시게 되면 뇌막염/패혈증 같은 질환에 걸릴 수 있네요.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실제로 코털을 뽑아서 사망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제가 거듭 강조해서말씀드리는 것이에요. 

코털을 뽑게 되면 코털이 뽑혀 나가면서 콧구멍에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그럼 상처 부위에 세균들이접촉하게  된다면 세균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코털 자르는 방법

 코털은 미관상 보기 싫어도 뽑지 말고그냥 코털 제거기나 코털 가위로 자르시는 걸추천드립니다. 저도 코털 뽑으려고 했는데 자르고 있습니다.

코털은 뽑지 마시고 잘라주세요!코털 자르실때에는 코에서 삐져나온거만 잘라주시면 됩니다.

코털 전용 가위가 있는데 그걸로 잘라주셔도 됩니다. 이거 또한 귀찮으신분들이라면 그래서 저는 코털제거기를 쓰는데요 코털 제거기를 사용한다면 간편하게 코털을 제거 하실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간편해서 코털 자를때 자주애용하는 용품입니다.

이상으로 흰코털 나는 이유와코털 뽑으면 안 되는 이유에대해서 설명드려 봤네요.^^

감사합니다.다음 포스팅도 건강한 정보로 건강하게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