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슈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받을수있을까?

by 만능 정보통 2021. 8. 3.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 확인

7월 24일 재난 구호비 지급 여부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졌다. 처음에는 전 국민적 지지와 소득 하위 80% 지원이라는 두 가지 제안으로 합의에 도달하기 어려웠다. 여당과 야당은 상생과 재난구호를 이유로 1인당 25만 원의 제5차 재난구호기금을 소득 하위 88%의 하위 88%에 지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기본급과 소득 수준을 받는 사람, 새 왕관에 취약한 사람에 대해서도 추가로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최종 합의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5차-재난지원금-프리랜서

5대 재난기금 프리랜서

가장 핫한 5대 재난구호 국면이 도래한다는 소식이 들림과 동시에 직장인과 자영업자의 지급 시기와 금액이 기본적으로 결정됐다. 그렇다면 4차를 지원한 프리랜서를 5차에 어떻게 적용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에 따라 4차에도 프리랜서 지원이 이루어졌으나 안타깝게도 프리랜서는 5차 재난구호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 국고보조금만 지급될 예정이다. 제5차 재난구호기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프리랜서 재난구호기금에 대한 별도 논의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소득이 가장 낮은 88%의 프리랜서는 제5차 재난구호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100% 챙겨가는 방법

델타 돌연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코로나19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면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제5차 재난구호기금은 모든 국민에게 지급되는 것이 아니므로 내

healthhappy.tistory.com

제5차 재난구조기금의 최저소득은 88%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소득을 산정하여 수혜자를 결정합니다. 하지만 건강보험료가 88%로 계산되면 가까운 사람은 몇백 원 차이로 지원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야 한다. 고용주의 경우 부동산 등 재산은 보험료에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월급이 많다고 해도 재난지원금을 받게 된다. 부동산 보여줘

금융자산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보조금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대충 1인 가구에서 연소득 5000만 원 이상 고소득자 제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5차 재해 보조금 지급 기간

먼저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희망회복 기금은 8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8월 말까지 전액 지급될 예정이다. 제5차 국가재난구호기금의 지급 시기는 8월 말쯤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제5차 재해 보조금

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 1인 가구 25만 원, 4인 가구 100만 원 등이다. 분명히 가뭄에 비처럼 어려운 사람들에게 귀한 보조금이 지급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고 일상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잠잠해질 것 같을 때 발생하는 역사상 최악의 바이러스로 사람들이 지치지 않도록 코로나 바이러스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