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생활 정보들

권연벌레 퇴치법 과 원인,물림 증상 예방 하기

by 만능 정보통 2021. 2. 14.
반응형

권연벌레 퇴치법 썸네일
권연벌레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행복 가득한 일만 생길 수 있도록 알차고 좋은 정보를 드리는 행복이 이예요~! 오늘은 권연 벌레라는 해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네요. 외모는 얼핏 보면 둥글둥글하고 귀엽게 생겼다고도 할 수 있지만 저 같은 벌레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면 징그럽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물론 제일 징그럽고 보기 싫은 건 바퀴벌레. 흔히 바 선생이라고이야기를 많이 합니다고 합니다. 자 그럼 핵심 포인트인 권연 벌레 물림 증상과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네요.

권연 벌레란?

우선 권연 벌레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네요.딱정벌레의 과에 속하는 곤충이에요사람에게 피해를 주니깐 해충으로 부르겠네요.크기는 2~4mm 정도로 상당히 작은 크기이에요.권연벌레를 자세하게 보시면 타원형 몸으로 적갈색을 띠며 황갈색 털로 덮여있네요.날개도 있어서 비행을 할 수 있으나 그 속도가 빠르지 않고 사람 눈에 보일 정도로 느릿느릿합니다..성충이 된 권연 벌레는오래된 집에서 집에서 많이 발견됩니다.권연벌레 수명은 최대 100일 정도로 짧은 편해 속하지만 번식력이 좋아서 한 번에 수십 개의 알을 낳네요. 겨울에는 활동하지 않으며습한 여름, 가을에 많이 활동합니다.

권연벌레 물림 증상

권연벌레 물림 증상

권연벌레는 모기처럼 사람을 대놓고 물지는 않네요. 하지만 무는 놈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권은 벌레가 집안에 보인다면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한번 물리게 됩니다면 빨갛게 부어 모으게 되는데요 타액이나 분비물에 대한 알레르기성 반응 때문이에요. 알레르기 반응이 강할수록 빨갛게 부어오르는 정도가 심해지고 가렵고 붉어집니다. 하지만 민감한 타입이 아니시라면 특별하게 치료를 하지 않아도 증상은 사라집니다. 증상이 심하실 경우에는 응급 처치로 얼름 찜질을 하시거나 가까운 내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권연 벌레 원인

권연 벌레는 일종의 쌀벌레이에요. 쌀벌레 특성상 낡은 목재나 오래된 집 곡신 같은 곳에서 발생합니다. 권연 벌레는 곡물 그리고 나물 약재, 사료통 같은 곳에서도 발생하며 곡물이 들어간 침구류 나인형 등에서도 나오니깐 권은 벌레가 나오게 됩니다면반드시 식별해보셔야 됩니다. 권연 벌레는 고소한 참기름과 조미료도 잘 먹기 때문에 주방을 한번 유심 깊게 관찰해보셔야 됩니다.

만약 지퍼백에다가 곡물이나 조미료를 보관했어요면권연 벌레가 지퍼백에 구멍을 뚫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 용기로 (밀폐 용기) 바꾸셔서 옮겨 담으셔야 됩니다.

권연 벌레 퇴치법

권연 벌레는 번식력이 좋아서 눈에 보이는 것만 죽이는 것으로는 절대로 없앨 수 없네요. 완전히 퇴치하실 때에는 권연 벌레가 먹이로 삼을 만한 것들과 서식지로 삼을 곳을 없애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살충제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살충제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네요.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권연 벌레가 싫어하는 냄새가 있네요. 바로 마늘이에요.

마늘 냄새로 인해서 개체 수를 줄일 수는 있지만 워낙 바퀴벌레처럼 생존력이 강한 녀석들이라서의 외에 장소에서 출 물 되는 경우가 많이 있네요.

예를 들어서 MSG 조미료 봉지 속이 내던지, 옷장 속에서 털옷 등을 먹으면서 번식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드라이플라워에서 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퇴치하려고 합니다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에요. 시중에 파는 권연 벌레 트랩으로 잡아내도 효과가 좋네요.

권연벌레 물림증상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계속 권연 벌레가 출몰합니다면그냥 돈은 들더라도 마음 편하게 방역 기업을 불러서 해결하는 게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방역을 하고 나서도 음식물 찌꺼기라든지, 과자 부스러기 등 권연 벌레가 먹을만한 것들은 방치해두어선 안되고 먹고 난 뒤에는 바로바로 치우고 청소는 필수로 해야 권연 벌레라는 놈들이 다시는 안 생길 것이에요.!

오늘은 권연 벌레 원인과 물림증상 그리고 퇴치법 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권연벌레에 대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 보았습니다. 권연벌레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오바오 회원가입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해외구매에 대해서 눈길이 많이 가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해외 직구를 하기 위해서는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를 우선 가입해야 되겠죠~!? 하지만 전부 중국어로 되어

healthhappy.tistory.com

 

 

천안교차로 구인구직 알아 보기

천안 교차로 구인구직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잘들 있으신가요~!?오늘은천안교차로 구인구직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실업률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네요. 우선 실업률이 대해서

healthhapp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