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톡 (카카오톡) 채팅방,카톡방,대화방 숨기기 방법

by 만능 정보통 2021. 2. 14.
반응형

카톡 썸네일
카톡 채팅방 숨기기

안녕하세요 기쁨이 여러분들 여러분들에게 기쁨 가득한 일만 생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들만 가지고 오는 기쁨 가득이네요! 요즘 사람들 대부분은 카톡을 사용하고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sns 메신저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채팅방 또는 대화가 노출될 경우 사생활이 크게 침해당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게 기분 좋은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우선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 기는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저도 숨기기 기능이 있는지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카톡 (카카오톡) 은카 톡 방 숨기기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설정으로 최대한 사생활을 지켜 낼 수 있어요. 비밀 채팅, 미리 보기 기능, 알림 끄기 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카톡 (카카오톡) 채팅방, 대화방, 카톡 방 숨기기 비밀 채팅 만들기

카톡 채팅방 숨기기 중에서 비밀 채팅을 통해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어요.

비밀 채팅은 대화하고 싶은 상대를 지정해서 비밀 채팅을 할 수 있는데요 비밀 채팅에 장점으로는 모바일에서만 채팅이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요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pc 카톡 많이들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서 업무 중에 pc 카톡으로 소통을 많이 하고 있어요. 하지만 pc에서 메신저를 사용하는 특성상 나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카톡 내용이 노출되기 쉬운데요.. 친구들과 혹은 연인과 상사 욕을 합니다든지

사적인 이야기를 한 내용들까지 모두 타인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그럴 경우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게 비밀 채팅으로 만들어서 pc 카톡에서는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러면 알림이 울려서 대화 내용이 노출되는 일은 없겠지요?. 자 그럼 그림과 함께 같이 따라 해 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톡채팅방숨기기
비밀 채팅 상대 지정

비밀 채팅 상대 지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비밀 채팅을 하고 싶은 상대를 지정해 주세요 그리고 그 채팅방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카톡채팅방숨기기

우측 상단에 가로로 3줄로 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카톡방 숨기기
비밀채팅 클릭

눌러 주시게 되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요. 하단으로 쭉 내려보시게 되면 비밀 채팅이라고 나와 있어요. 비밀 채팅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대화방 숨기는 방법
비밀 채팅 시작

비밀 채팅을 시작합니다.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는 문구와 함께 기존에 있던 채팅방과 새로운 비밀 채팅방이 하나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비밀 채팅은 시작됩니다. 약간 이모티콘이 므훗한 느낌을 주는 거 같습니다. 딱 봐도 우리만 볼 거야!라는 이모티콘이군요

 카톡 비밀채팅방 생성

테스트를 한번 해보겠어요. 모바일에서 비밀 채팅을 실행해서 대화를 해보겠어요.

카카오톡pc 버전
왼쪽 모바일 카톡 오른쪽 pc 카톡

왼쪽 모바일 카톡 오른쪽 pc 카톡입니다. 왼쪽이 모바일 카톡이네요. 비밀 메시지라고 뜨고 우측 pc 카톡에서는 비밀 채팅방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아요. 비밀 채팅방을 지정하게 된다고합니다면 pc 카톡에서는 비밀 채팅방 또는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카톡 (카카오톡) 채팅방, 대화방, 카톡 방 숨기기 알림 내용 표시 x

카카오톡 채팅방 숨기기 두 번째 방법으로는 핸드폰에서 울리는 알림에 대한 알림 내용을 표시를 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네요. 핸드폰에서도 카톡이 알림이 울리면서 알림 내용들이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면사 생활 보호가 안 되겠지요?

핸드폰 카톡알림
우측 톱니바퀴 클릭설정

우측 상단에 톱니 모양 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전체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알림버튼 클릭
알림버튼 클릭

전체 설정 메뉴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하단에 있는 알림 아이콘을 클릭해 주셔서 들어 가주시면 됩니다.

알림표시 클릭
알림표시 클릭

알림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카톡 알림에 대한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알림 표시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모든 카톡에서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상단에 있는 메시지 알림을 off 해주셔도 됩니다.)

표시안함 클릭

알림 표시를 들어 가주 시계 되면 알림 표시에 대한 메뉴들이 있어요. 알림 내용에 들어 가주시면 이름+메시지 / 이름 / 표시 안 함 메뉴가 있습니다. 표시 안 함을 클릭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 (카카오톡) 채팅방, 대화방 카톡 방 숨기기 세 번째 채팅방 알림 끄기

카톡 채팅방 숨기기 마지막 방법으로 카톡 방 알림을 끄는 방법이 있어요. 이 방법도 효과적인 방법이네요. 채팅 내용 듣는다 기록이 되는데 알림은 아예 안 뜬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알림을 계속 꺼놓으시면 카톡을 수시로 확인해 서대화 내용을 체크해 주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대화방 채팅방설정

채팅방 알림을 off 하실 대화 상대를 지정하신 뒤 대화창을 꾹 눌러 주시게 되면 채팅방 이름 설정/ 즐겨찾기에 추가/채팅방 상단 고정 /채팅방 알림 끄기 홈 화면에 바로 가기 추가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채팅방 알림 끄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톡 대화방 숨기기 마지막 단계
알림 off 한 모습

카톡 채팅방 알림 끄기가 되었어요. 카톡 대화창을 열어 보시게 되면 우측에 종 모양이 있어요. 이러한 종 모양 아이콘이 생겼다면 정상적으로 채팅방 알림 끄기가 된 것이네요. 채팅방 알림이 해제되고 채팅방 알림이 off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카톡 (카카오톡) 채팅방, 대화방, 카톡 방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정리하면 카카오톡 채팅방 숨기기 기능은 없지만 다양한 기능들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어요

위에서 말씀드린 3가지 방법에는 장점과 단점들이 있으니 잘 생각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사생활을 보호해 주시면 되겠어요.~!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들만  전해 드리려고 하는 기쁨이었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벌써 밤이네요 어제오늘은 비가 많이 내리네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쓰는 카카오톡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노란색에 검은색을 보면 저는 #카카오톡 이 생각나는 건 무엇 때문일까

healthhappy.tistory.com

 

 

페메 손흔들기/농구게임/축구게임/삭제 하기

페메 손 흔들기/농구게임/축구게임/삭제하는 방법! 페메 손 흔들기/농구게임/축구게임/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페이스북 메신저 혹은 페메라고 부르죠 거

healthhapp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