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입옆 찢어짐 원인과 증상 및 해결 방법

by 만능 정보통 2021.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 옆 찢어짐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도대체 입 옆 은 왜 찢어지는 걸까요?.    입꼬리나 입술 옆부분 입 옆이 갈라지고 찢어져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도 불편하고 말을 할 때도 입 옆 이 찢어져서 불편하고 아프기도 합니다. 

 그리고 심하게 될 경우에는미관상에 좋지 않고 신경 쓰이게 되죠.  어린 시절에는 입이 찢어지는 이유는 입어 커진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유는 그렇지 않고 다른 이유들이 있어요. 입 옆 찢어짐 원인과 해결 방법 모두 정리해드리겠어요.!

건조한 상태

건조한 상태에서 입 옆이 찢어질 수도 있어요.

수분이 증발하게 되면 입술이 건조 해질 수 있어요 주로 환절기에 많이 건조해지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입술도 피부라서 건조해지면 당연히 갈라지고 찢어질 수밖에 없어요. 침은 바르지 말고 수시로 수분 섭취와 립밤 제품을 발라서 수분을 지켜주세요!

건조한 상태에서 입 옆이 찢어질 수도 있어요.

구순 구각염으로 인한 입 옆 찢어짐

​건조한 상태 일 때 잎 옆 이 찢어져 갈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구순 구각염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됩니다. 입술이 찢어지고 갈라지고 이러한 경우가 지속되면 구순구 각 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입 옆 찢어짐의 원인.! 구순 구각염 이 무엇일까요?

구순 구각염 중을 풀어서 말씀드리면 구순=입술  /  구각=입꼬리입니다. 입술이나 입꼬리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처음에는 입술의 가장자리가 회색으로 변하고 서서히 두꺼워지며 시간이 지나면 입술, 입술 주변에 포진이 생기고 통증을 동반합니다. 심해지게 된다는군요면 당연히 미관상 보기 안 좋을 것이고 피가 날 수도 있고 통증이 심해집니다. 대부분 입술 양쪽 부분 피부층에 발생됩니다.

입옆 찢어짐의 원인.! 구순구각염 이 무엇일까요?

구순 구각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구순 구각염은 주로 세균 감염과 그에 따른 진균에 의해 발생됩니다.  또한 영양소 결핍 등에 의해서 피로가 누적되고 신체 밸런스가 깨져 버렸을 때 발생되기도 합니다. 면역력 이 떨어질 경우 발생되며 비타민B(리보 플래빈) 결핍으로 발생됩니다.

​마지막으로 구강 내 감염입니다.  

입안 환경이 안 좋게 되면 입속 세균층이 줄어들어서  칸디다 균과 황색 포도상 구균 등이 번식하여 감염이 될 수도 있어요.

​입 옆 찢어짐 예방법 과 해결 방법은?

1 )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서 면역성을 증가시켜서 세균들이 번식하지 못하게 해야 됩니다.

2) 구강 내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입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어요. 물이나 수분을 섭취해서 입안 친분 비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 입술이 건조하지 않게 입술 보호제를 발라주시고요

입옆 찢어짐 예방법과해결 방법은?

3) 비타민B는 피부 재생 대사과정에서 필요하며, 항산화 작용에도 관여하게 되는데요 비타민B는 체내에서 합성되거나 저장되지 않아요. 그러므로 비타민B 보충제를 드시거나 음식으로 섭취해야 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특히 비타민B를 많이 사용함으로 더욱더 신경 쓰셔야 됩니다. 

비타민B 많은 음식과 식품들은?

대표적으로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어요.

비타민B 많은 음식과 식품들은?

육류의 간 =돼지 간 소간에는 특히 비타민B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그 외에도 소 육포, 소 염통 등이 있어요.

유제품 = 우유, 요구르트 등 식품 등에   들어가 있으며 특히 치즈에 많이 들어가 있어요.

해산물 = 생선, 계란 등에 대표적으로 많이 들어가 있고 연어, 대게, 가리비, 장어, 고등어에도 들어가 있어요.

버섯 = 표고버섯, 잎새버섯, 느타리버섯 등에도 많이 있어요.

​오늘은 입 옆 찢어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대표적으로 청결, 면역력, 비타민B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는지요~?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어요. 모두 이쁜 입술 되시고 건강 잘 지키세요^^"

2021/02/24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점뺀후) 세수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