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점빼고 (점뺀후) 세수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만능 정보통 2021.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에 대해서오늘은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얼굴에 큰 점이나 너무 많은 점이 있어보이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도있겠지요. 점하나에 사람의 인상이 좌우될 수 있으니

우리들은 평소에 점을 빼고 싶은 생각은 한두 번쯤은하셨을 거입니다.

그럼  점을 빼고 나면  관리하는 도중에 가장 중요한 관리 방법과  세수하는 방법이 궁금하실 건데요. 아마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이 올바르지 못하고 그러면 상처가 아물지 않고 덧날 수도 있어요! 

더운 날씨보다는 선선한 날씨가점빼고 나서 관리하기가 훨씬 편하고 안전하겠죠?무엇보다 세수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점빼고 관리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

점빼고 세수 언제부터 할까요?

점을 빼고 나면 해당 부위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우리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상태인 점 알고 있으신가요?그래서 피부에 물이 닿는 순간 제대로 상처가 아물지 않고  곯거나 회복 기간이 굉장히 길어지는데요.또한, 점을 빼고 나서 상처 부위를 노출시킨 채로 세수를 하게 된다고합니다면 각종 세균이 번식하고 감염되어서얼굴에 염증이 생길 수가 있네요.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

그렇게 때문에 점빼고 세수는 가급적이면 2일 정도는하지 말아야 된다고합니다는 것입니당.   개인마다 피부 재생 속도 그리고 관리하는 방법 및 컨디션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3일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세수하는 게 가장 좋은 올바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네요~! 

​3일 정도 경과 후 세수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폼클렌징, 비누 사용해도 될까요?위에서 3일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세수를 해야 된다고합니다고했네요. 일단 3일 전에는 폼클렌징 및 비누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3일 정도 지나고 나면 가벼운 세안은 할 수 있는데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폼클렌징과 비누 등을 사용하면 얼굴에 자극을 줄 수가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네요.   순한 폼클렌징이 있으면 사용해주시는 것도 방법이긴 하나 권하지는 않네요.

점빼고 세수하고 나서 어떻게 해야 될까요?

점빼고 세수하고 나서 어떻게 해야 될까요?

세수를 하고 난 뒤 평소대로 수건으로 닦으신다면 예민해진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가 있는데요 .

수건을 미리 구매하신 뒤 한번 삶아주세요 그러고 나서 소독되고 깨끗한 수건으로 얼굴을 가볍게 톡톡 물기를 닦아 주셔야 됩니다. 오염된 수건으로 얼굴에 묻은 물기를 닦으신다면.세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생기겠죠? 

그렇게 되면 회복 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흉도 질 수가 있어서 조심해야 될 부분입니당. 마지막으로 재생 테이프 붙여주셔야겠죠^^?

점빼고 나서 관리 방법

​오늘은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그 외에 점빼고 나서 주의 사항과관리하는 방법에 관련된 정보들이 있네요~점빼고 주의해야 될 사항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ㅠㅠ

점빼고 나서 관리 방법과 주의사항 은 

아래 링크에 관련 정보들이 있으니 점빼고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 주세요!

2021/02/19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회복기간 중에 흉 안 지게 관리 하는 5가지 방법

2021/02/21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후시딘 점빼고 마데카솔 사용 가능할까?

2021/02/22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술 마셔도 될까? 정확한 진단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