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대한 모든것! FOOD

영지버섯효능,영지버섯끓이는법

by 만능 정보통 2021. 5. 1.
반응형

영지버섯 효능과 영지버섯 끓이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영지버섯의 효능

-약성 : 감미 고 (甘 微苦), 평 (平). 냄새가 거의 없고 맛이 약간 씁쓸하지만 풍미가 진하다. 캐릭터는 간단합니다.

-귀경 : 간, 심장, 코, 폐, 신장

-미네랄,식이 섬유, 불포화 지방산, 베타 글루칸, 트리 테르펜이 풍부합니다.

 

-약리 작용

   º 강장제 (强壯) : 몸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유지합니다.

   º 안신 양심 : 정신병 적 이형성증, 기억 상실증, 정신적 엑스터시와 같은 심신의 불안 증상을 치료합니다.

   º 자보 (滋補) : 에센스와 피를 보충합니다.

   º 평 천지 해 (平喘 止ㅏㅏ) : 호흡을 안정시키고 기침을 멈 춥니 다.

   º 거담 (祛痰) : 가래를 뱉어 내고 가래 형성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º 항산화, 노화 방지, 면역 강화, 항암 효과 ← 베타 글루칸, 트리 테르펜

   º 혈압 강하 효과

   º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 ← 불포화 지방산, 베타 글루칸, 라노 스테롤

   º식이 요법 ← 베타 글루칸의 성분은 특히 내장 지방을 제거하여 지방 조직의 형성과 축적을 억제합니다.

 

-1 차 진료 질환

   º 신체적 쇠약, 만성 피로, 질병 회복

   º 신경 쇠약, 스트레스, 불면증

   º 두훈 (頭暈) : 머리가 어지럽고 환자가 빙빙 돌리는 느낌.

   º 건망증 (健忘) : 기억력이 손상되고 경험했던 일이 쉽게 잊히는 상태.

   º 심장 시스템 (心悸) : 놀라지 않을 때에도 심장이 저절로 뛰기 때문에 불편한 상태

   º 정충 (怔忡) : 가슴이 매우 세게 두드리는 상태

   º 만성 기관지염

   º 황폐 : 황폐로 인한 오래된 기침

   º 해천 (ㅏㅏ) : 숨가쁨과 함께 기침. 숨 가쁨과 숨 가쁨.

   º 효증 (哮 證) : 목에 신음 소리가 나고 발작으로 가래가 끓는 증상.

º 혈관 건강 : 고혈압, 고지혈증, 죽상 동맥 경화증, 협심증, 대사 증후군

      cf) 협심증 (狹 心 症) : 가슴 앞쪽, 특히 가슴뼈와 복부의 통증을 특징으로 하는 증후군. 발작 기간은 거의 5 분으로 짧습니다. 심장 근육으로의 산소 공급이 불균형할 때 발생합니다. 운동. 그것은 종종 흥분이나 식사로 인해 발생하며, 안정된 상태에서 발생하면 더 무겁습니다.

   º 백혈구 감소증 ← 베타 글루칸은 백혈구 생성을 지원합니다.

   º 간염

   º 복강 내 유비쿼터스 ← 베타 글루칸은 내장 지방 분해를 지원합니다.

   º 암 예방.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완화하십시오.

   º 장기간 사용하면 본체가 가벼워지고 노화되지 않으며 수명이 연장됩니다.

※영지버섯 부작용※

 

-손발이 차고 운 허한 (脾胃 虛寒)으로 인한 복통 / 설사가 빈번한 사람은 대추 나 감초와 함께 드셔 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량 섭취 후 복통, 구토, 설사, 탈모, 현기증, 피부 발적, 가려움증, 두드러기 및 경미한 통증이 전신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 ~ 2 주 동안 약물 복용을 중단 한 다음 소량을 복용하고 반복되는 부작용을 테스트 한 다음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 영지버섯 선택 방법, 보관 방법 및 관리 방법

-선택 방법 : 전등갓의 패턴이 선명하고 전등갓에 벌레 먹은 구멍이 없으며 전등갓의 뒷면은 밝은 갈색입니다.

-보관 방법 : 양파 망 등 통풍이 잘되는 망에 넣고 그늘에 보관하세요.

-손질 방법 : 흐르는 물로 씻은 후 이물질을 제거한 후 달여 드세요.

영지버섯-효능-사진
영지버섯 효능 사진

▦ 영지 버섯 먹는 방법

1. 영지 버섯 달 입법에서 제일 먼저 할 일은 얇게 썬 것입니다. 영지버섯 버섯은 손으로 딴 팥소를 사용하여 가능한 한 작게 자릅니다. 왜냐하면 잘게 잘릴수록 더 많은 다당류가 추출되기 때문입니다.

2. 그런 다음 1000cm 3의 미네랄워터를 강화 유리 용기 (냄비) 또는 의료용 욕조에 붓습니다. 영지버섯 달임 유리 제품 달 임의 이유는 항암 치료와 성인병을 조절하는 다당류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3. 버섯 조각 15g을 넣고 센 불에서 시작합니다. 물이 끓으면 작은 불로 줄이고 물의 양이 반 (500 cm3)이 될 때까지 해동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4. 육수의 물을 자연스럽게 식힌 다음 유리병에 붓고 (다당류 보관) 잘 닫은 다음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영지버섯 달임이 자연적으로 식는 이유는 갑작스런 온도 변화에 의해 강화 된 유리 용기 나 유리 병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5. 사용한 버섯을 버리지 말고 위의 "2 · 4 · 5"과정을 두 번 더 반복하여 총 1500cc (1.5l)의 달인 (혼합) 물을 넣어 영지 버섯 만들기 과정을 완료합니다.

1. 영지 버섯 만드는 법 (1)

 1.30g의 영지버섯 버섯을 2 리터의 물에 부어 약한 불에 넣고 반으로 끓여서 식히고 냉장고에 보관하십시오. 공복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콩 한 잔을 마신다.

2. 요리와 양조 후 다시 보리수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2. 영지버섯 만드는 법 (2)

 1.50g의 얇게 썬 가노 더마 루시 둠을 약 1cm 동안 의료용 욕조 또는 유리 용기에 넣고 약 2000cm 3을 부은 다음 약한 불에서 1 시간 동안 끓인 다음 노란색 용액을 다른 용기에 옮깁니다.

 2. 다시 1500cm 3의 물을 붓고 약 40 분 동안 끓인 다음 첫 번째 조리된 용기에 붓습니다.

 3. 마지막으로 1000cm 3의 물을 넣고 약 40 분간 끓인 다음 첫 번째와 두 번째 끓인 액체에 추가하여 약 4000cm 3의 영지버섯을 얻습니다.

3. 영지버섯 마시는 방법 (3)

1. 조리된 용액을 냉장고에 보관하고 아침, 점심, 저녁 공복에 100 ~ 150 CC 정도 마신다.

2. 먹을 때 끌을 사용 하여 쓴맛을 더 줄일 수도 있습니다.

3. 영지버섯 50g은 약 10 일, 150g은 1 개월간 지속되므로 장시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아프면 의사가 처방 한대로 복용해야 합니다.

5. 가노 더미 루시 둠을 사용하여 먹기 어려울 경우에는 대추 감초로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영지버섯 먹는 방법

일반 컵 (150ml)과 함께 하루 3 회 (아침, 점심, 저녁) 드실 수 있지만 감초를 넣으면 단맛을 더할 수 있고 독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 많고 충분히 준비해야 하는데, 그 양을 담을 수 있는 유리병이 있다면, 물과 버섯의 양을 정확한 비율로 늘리는 것이 영지버섯 달임을 만드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세 번 끓여 주면 더 많은 버섯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양조주가 많을수록 추출된 다당류의 양이 적기 때문에 질병을 치료해야 하는 환자는 새 버섯을 사용해야 합니다.

 

▦ 영지버섯 차

-영지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두드려 말리고 잘게 썬다.

-주름에 끼인 이물질도 씻은 후 핍을 제거하고 대추는 잘게 다집니다.

-약탕기 (또는 유리 용기)에 영지버섯 15g, 대추 (또는 감초) 15g 및 물 1L를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작은 불로 줄이고 약 1 시간 동안 부드럽게 끓입니다.

-국물을 걸러 내고 냉장 보관하고 하루에 세 번 마신다.

-사용된 영지버섯은 가열이 가능합니다.

▦ 영지 버섯 담 금주

-재료 : 영지 250g, 말린 대추 (또는 감초) 250g, 리큐어 담그기 용 간장 1.8 리터

- 만드는 방법

   º 영지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말리고 잘게 썬다.

   º 대추를 씻은 후 주름에 이물질이 끼여 있어도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썬다.

   º 뜨거운 물로 소독하거나 불린 와인으로 헹구어 용기를 소독하고 건조합니다.

   º 영지, 말린 대추 (또는 감초), 소주를 용기에 담아 냉암 소에서 1 년 이상 밀봉하여 숙성시킵니다.

     (숙성 6 개월 후에 마실 수 있지만, 숙성 시간이 길수록 맛이 섬세 해지고 효과가 좋습니다.)

   º 아침과 저녁에 한 번에 한 컵씩 마시기. 

 

2021.04.27 - [건강 과 미용] - 풍치증상 과 풍치치료 하는방법 도움되는음식들

2020.04.03 - [건강에대한 모든것! FOOD] - 마늘 꿀절임 효능 5가지! 알고 먹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