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대한 모든것! FOOD

감자효능 감자 먹는방법

by 만능 정보통 2021. 6. 3.
반응형

외출할 때 찐 감자 1-2 개를 먹으면 배고픔이 빨리 사라집니다. 식욕이 약할 때 몇 개의 삶은 감자는 여름 식사에 적합합니다. 감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수 ​​마을 주민들의 주식이 될 정도로 건강식품이다. 감자는 또한 열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비타민 C, 비타민 B, 칼륨, 철분이 풍부하여 '지구 사과'라고 불릴 만큼 피로 해소와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감자는 여름에 식욕을 잃고 더위를 극복 할 수 있는 완벽한 음식입니다. 

특히 유색 감자는 열파에 지치고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며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농촌 진흥청은 여름철 건강 유지를 위해 유색 감자의 건강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감자 썸네일사진
감자 효능 썸네일

다채로운 감자들

짙은 보라색 '자영'감자와 '홍영'붉은 감자는 유색 감자 추출물 검사에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미백, 항염, 진정 효과가 탁월합니다.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활성이 각각 30 %, 42 %로 높은 것을 확인하였으며, 멜라닌 생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특히 자영은 다른 변종보다 세포 내 염증 매개체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껍질 추출물이 감자의 속심 (먹는 부분)보다 피부 보호 효과가 높기 때문에 감자를 얇게 썰어 피부에 붙이는 것보다 껍질을 갈아서 포장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새싹이 자란 부분이나 녹색으로 변한 부분을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또한 유색 감자는 일반 감자보다 쓴맛이 적고 바삭 바삭한 식감으로 샐러드, 찐 야채, 냉채, 피클, 신선한 주스에 적합하다.

접시에담은-돼지감자
알록달록 감자들

감자는 종종 단백질에서 멀리 떨어진 음식과 혼동됩니다. 전체적으로 감자는 100g 당 1.6 ~ 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른 식품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지 않아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감자 소비가 많은 국가에서는 매우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영국의 경우 총 단백질 흡수량의 3.4 %가 감자에서 얻어졌습니다. 계란 4.6 %, 생선 4.8 %, 치즈 5.8 %에 비해 단백질 소비 비중은 전혀 낮지 않습니다. 단백질은 근육량이 감소하는 중년 및 노인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고기가 부족한 노인들을 위해 콩, 두부, 계란 등과 함께 감자를 먹으면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설에 도움이 되며 혈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넓혀 고혈압과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익힌 감자 하나에는 바나나보다 섬유질이 5.5 배 더 많습니다.

※ 돼지감자는 당뇨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는 모양과 크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는 '퉁 탈지'라고도 불립니다. 국립 식품 과학 기술원 (National Institute of Food Science and Technology)에 따르면 돼지 감자에는 혈당을 낮추고, 변비를 돕고, 체중을 조절하고, 당뇨병을 완화하는 기능이있는 이눌린이 풍부합니다.

돼지 감자는 주로 건조 및 구운 다음 차로 먹거나 요리하거나 죽으로 먹습니다. 볶음이나 스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얇은 조각으로 자르고 튀기거나 말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생 돼지 감자는 방치하면 쉽게 썩을 수 있으므로 신문지에 흙으로 싸서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알록달록감자들
접시에담은 돼지감자

 

※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예방합니다.

컬러 풀 한 감자는 지친 피부를 고온과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또한 신체에서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우수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한 보라색 '자영'감자와 '홍영'붉은 감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탁월한 미백 특성을 제공하며 염증을 예방하고 진정시킵니다.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활성은 "자영"이 30 %, "홍영"이 42 %로 높았다. 또한 멜라닌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자영'은 다른 품종보다 세포 내 염증 매개체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보호 효과는 감자의 속심 (식용 부)보다 껍질 추출물에서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때 새싹이 자란 부분이나 녹색으로 변한 부분을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유색 감자는 일반 감자보다 쓴맛이 적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있어 샐러드, 찐 야채, 차가운 야채, 피클, 신선한 주스에 적합합니다.

 

※ 당뇨병 환자의 감자와 혈당 관리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감자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한 당뇨병 학회 (61)에 따르면 구운 감자는 고구마보다 혈당 지수가 85로 높다. 당뇨병 환자의 식후 혈당 수치는 주로 식사에 포함된 탄수화물의 양에 따라 다릅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설탕을 섭취하면 식사 후 혈당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각 음식에는 각기 다른 양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감자를 먹는 경우 다른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자색 감자는 전립선 암과 통풍을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생리 활성 물질이 풍부합니다. 장수 마을의 식단을 보면 감자가 주식이 되는 경우가 많다. 가공된 화학 물질이 풍부한 식품 대신에 삶은 감자 1-2 개를 오후 간식으로 먹습니다. 저녁에 과식하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감자칩으로 먹으면 영양소 낭비일까?

사람들은 감자를 생각할 때 종종 햄버거와 함께 먹는 감자튀김을 생각합니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삶은 감자를 껍질을 벗긴 채 먹는 사람이 줄어들 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서의 감자의 효과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감자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감자튀김은 몸에 해로운 정크 푸드 중 하나입니다. 감자가 건강에 좋은지 나쁜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100g의 생감자에는 15-25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감자 한 개에는 일일 권장 비타민 C의 1/3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사과보다 두 배나 많아 면역력을 높이고 감염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국립 식품 과학 기술원의 자료에 따르면 감자를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비타민 C 손실 정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찐 감자, 껍질을 벗긴 10 %, 껍질을 벗기고 찐 10-30 %, 압력솥 15-25 %, 전자레인지 25 %, 구운 20-45 %, 감자 칩 가공품의 경우 35-50 % 캐비티, 밀가루 감자 또는 플레이크는 손실을 유발합니다. 약 70 %.

 

가장 중요한 것은 감자를 고온에서 장시간 조리하면 발암 성이 높은 물질이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식품 의약품 안전 처 식품 의약품 안전 평가원에 따르면 감자튀김을 200 ° C 이상의 고온에서 장시간 튀기면 아크릴 아마이드 생산량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아크릴 아미드는 세계 보건기구 (WHO)의 암 연구를위한 국제기구에 의해 발암 가능성이있는 물질로 분류되었습니다. 최고 온도 190 ℃에서 30 분 동안 감자 튀김 (500g 기준)을 조리해도 안전합니다.

※ 감자의 뜻밖의 효과, 단백질이 근육을 보호해준다

2021.05.18 - [건강에 대한 모든 것! FOOD] - 늘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2021.05.01 - [건강에 대한 모든 것! FOOD] -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끓이는 법

2021.04.27 - [건강 과 미용] - 풍치 증상과 풍치 치료하는 방법 도움되는 음식들

2021.04.25 - [건강 과 미용] - 듀오덤 교체시기 /사용법 (듀오덤 엑스트라 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