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여자 사타구니 멍울 원인과 예방 대처방법 ( Y존 멍울)

by 만능 정보통 2021. 6. 7.
반응형

여자-사타구니-멍울사진
여자사타구니-멍울

성별에 관계없이 종이 사타구니에 걸리기까지 시간이 있습니다. 크기도 다릅니다. 이와 같은 덩어리가 갑자기 나타나면 아프거나 아프지는 않지만 종양의 일종인지 궁금해서 불안합니다. 통증을 느끼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특히 여성의 사타구니에 덩어리가 형성되는 원인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사타구니는 두 다리가 몸통의 일부를 만나는 곳입니다.

1. 여자(남자) 사타구니 멍울

사타구니의 주요 부분은 고관절 위에 있으며 다리 근육과 연결됩니다. 땀샘의 림프절도가 부위를 통과합니다. 사타구니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복부와 생식기를 통과하는 인대와 같은 신체 조직의 통로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사타구니에 덩어리가 생길 수 있는 모든 부위가 가능합니다. 덩어리는 피부 외부와 내부 뼈에 형성될 수 있습니다. 발의 원인은 염증으로 인한 피부 감염이나 림프절 부종 일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물지만 탈장이나 암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혹의 크기를 주의 깊게 확인하여 통증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사타구니 덩어리의 원인

사타구니의 단순한 덩어리는 피부 감염 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종기 또는 농양으로 시작될 수 있으며 피부의 음모 모낭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피부 감염 중 하나는 비듬입니다.

모낭염의 원인은 단단한 속옷이나 사타구니 근처의 면도 또는 왁싱으로 인한 피부 손상입니다. 고름이 동반되는 종기와 농양을 화농성 부비동이라고 합니다.

사타구니 (사타구니)의 혹 (사타구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혹을 형성하고 치유를 반복하는 만성 병변인 경우 자세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타구니의 멍울, 뭐가 문제일까요?

사타구니 멍울에 의한 질병

탈장.  사타구니에 덩어리가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사라지면 탈장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복막이 약해지고 뚫리면 기관이 빠져나와 사타구니 주위에 잘 형성됩니다. 잘 볼 수 없지만 사타구니에 무언가가 끼어 있고 소화 장애가 있는 것 같다면 사타구니 탈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을 경우 변위 된 장기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고 썩을 수 있으므로 치료가 표시됩니다.

 

피지 낭종.  피부 상피 세포가 진피의 피하 지방 조직을 관통하여 피지선의 죽은 세포 또는 기름 분비물을 포함하는 덩어리 모양의 캡슐을 형성합니다. 피지 낭종은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나타나거나, 자라거나 사라지거나, 염증을 일으키고 파열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으면 심각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피지 낭종인지 다른 문제인지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피지 낭종은 국소 마취하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림프절 비대. 림프절은 림프절 내부의 세포가 증식하거나 암세포와 같은 외부 세포에 침투할 때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양성 질환이지만 암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사타구니에서 비대해진 림프절의 대부분은 양성 질환이며 주요 원인은 국소 감염입니다. 그러나 항문 주위 농양이나 고환염과 같은 다른 질병과도 관련이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한선염. 한선염은 유방과 항문 주위에서 발생하는 땀샘의 감염이지만 일반적으로 사타구니에서 발생합니다. 쥐었을 때 고통스럽고 만성적으로 재발하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여러 곳으로 퍼질 수 있으므로 일찍 잡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여성 사타구니 덩어리는 자발적으로 나타나며 종종 스스로 해결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덩어리는 위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크기가 빨리 변하지 않거나 사라지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사타구니 부위의 종기 나 농양이 재발하면 당뇨병 합병증 일 수 있습니다. 

멍울 추가 정보

많은 사람들은 덩어리가 몸에 나타나면 암일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암이 아닙니다. 신체의 면역 기관인 림프절 (박테리아를 죽이는 림프절이 연결된 곳)이 일시적으로 확대되거나 세포 지방의 과도한 증식으로 덩어리를 형성 한 양성 종양 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그리고 신경. 신체 결절의 특성에 따라 암성 결절과 비 암성 결절이 어느 정도 분화될 수 있음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기가 훨씬 빠르게 증가하면 암 위험이 증가합니다.

몸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의 덩어리가 있습니다. 세균 감염이나 면역 체계가 약화되어 림프절이 비대 해지는 경우 "림프절 증식", 과도한 세포 증식 종양 중 "양성 종양", 암을 나타내는 "악성 종양"이 있습니다. 양성 종양은 원래 체내에 있던 세포의 과도한 증식에 의해 발생하는 반면 악성 종양은 새로운 비정상 세포의 과도한 증식에 의해 발생합니다.

 

림프절 병증의 특징은 신체 면역이 회복된 후 1 ~ 2 개월 내에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양성 종양은 저절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자라지 않고 일정 크기를 초과하지 않고 다른 조직을 공격하지 않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악성 종양은 눈에 띄게 빠르게 성장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4 ~ 8 개월 내에 두 배가되고 한 달 안에 두 배가됩니다. 그것은 주변 조직을 잘 관통하고 혈액이나 림프관으로 침투하여 종양을 몸 전체에 퍼뜨립니다. 즉, 몸의 덩어리가 한두 달 동안 줄어들거나 자라지 않고 유지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궁 경부 비대 및 흉부 섬유종이 흔함

신체의 여러 부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덩어리가 있습니다. 목의 덩어리는 종종 림프절 비대입니다. 이것은 림프절이 목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귀에서 쇄골까지 발생합니다. 그러나 림프절 병증이 1 ~ 2 개월 이상 지속되고 돌처럼 단단하다면 전이성 암이 의심됩니다.

 

목 앞쪽과 중간 부분에서 발생하는 종양은 갑상선의 양성 종양이거나 갑상선의 암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상선 종양은 독특하며 양성 종양은 악성 종양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더 큽니다. 치료하기에 충분히 큰 갑상선 종양은 종종 양성입니다. 갑상선암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검사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커지지 않는 가슴의 덩어리 중 섬유종이라고 하는 양성 종양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많은 여성 호르몬을 분비하는 20 ~ 30 대 여성에게 특히 흔합니다. 덩어리가 6 개월 내에 자라지 않으면 대부분 암이 아닙니다. 그러나 크기가 계속 증가하면 암이 의심됩니다. 통증의 유무에 따라 암을 진단할 수 없습니다.

 

양성 종양 인 지방종, 섬유종 및 신경종은 복부, 등, 팔, 다리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표재성 낭종은 얼굴, 머리 및 귀 주변의 일반적인 덩어리입니다. 표피 낭종은 피부에 작은 주머니를 형성하고 노폐물이 쌓이면서 딱딱 해지는 종양입니다. 피지선이 많은 부위 (피지선)에서 잘 발견됩니다.

 

-양성 종양은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암은 무조건 제거해야 하지만 양성 종양은 무조건 치료하지 않습니다. 피부가 너무 커져서 피부를 잡아당겨 불편함, 통증 또는 외모가 좋지 않을 때 외과 적으로 제거합니다.

 

림프절 병증은 자가 치유이기 때문에 진통제와 항염증제는 치료 없이 통증이 있을 때만 복용해야 합니다. 표피 낭종은 피부의 주머니를 제거하는 절차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를 제거하지 않으면 자주 반복됩니다.

 

2021.06.06 - [건강 과 미용] - 무릎 물참 증상 원인 예방 및 대처방법 총정리

2021.04.27 - [건강 과 미용] - 풍치증상 과 풍치치료 하는방법 도움되는음식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