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초파리퇴치법 생기는 이유 및 트랩만들기

by 만능 정보통 2021. 7. 29.
반응형

 초파리 퇴치법 , 초파리 트랩 , 초파리 생기는 이유 , 초파리 없애는 법 , 초파리 트랩 만들기 , 초파리 퇴치기 , 초파리 알 , 초파리 , 초파리 스프레이 , 다이소 초파리 트랩 , 초파리 없애는 방법 , 초파리 퇴치제 , 초파리 싹 , 초파리 끈끈이 , 초파리 수명 , 초파리 살충제 , 초파리 끈끈이트랩 , 초파리 애벌레 , 초파리 퇴치 , 초파리 알 먹으면 , 초파리 제거 등 

다양하게 초파리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 드립니다. 지긋지긋한 초파리와의 전쟁 오늘로 끝내 보세요!

초파리란 무엇일까요?

초파리퇴치법
초파리퇴치법-생기는이유-트랩만들기

초파리의 총칭으로 전 세계적으로 3,000종이 넘는 종이 있다.

 

초파리는 완전히 변성된 곤충입니다. 성충 초파리는 약 12시간 후에 짝짓기를 하고 약 2일 후에 알을 낳습니다. 알은 1~2일 후에 유충으로 부화하고, 2번의 털갈이를 한 후 4~5일 후에 성숙하여 참깨를 닮은 번데기가 된다. 번데기 상태에서 약 7일 후에 초파리가 됩니다.

 

주변 온도는 초파리의 수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온도가 약 20°C일 때 알에서 초파리 상태까지 약 16일이 소요되며, 온도가 약 25°C일 때 최단 시간은 약 13일입니다. 온도가 약 32°C이면 생육 기간이 약 16일까지 연장됩니다. 또한 식량이 충분하면 수명이 짧아지고 식량이 부족하면 수명이 길어집니다.

 

초파리 해충일까?

모기처럼 성가시게 여름에 과일이나 음식물쓰레기를 집에 몇 시간만 놔두면 초파리가 과일이나 음식물쓰레기에 귀신처럼 달라붙는 것을 보게 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통해 번식하지만 설탕과 산이 포함된 모든 대상에 무조건 달려갑니다. 예를 들어, 그는 음식물 쓰레기, 맥주 또는 와인과 같이 약간 맛을 낸 음식을 좋아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방충망은 출입만 할 수 있을 정도로 작기 때문에 일반 가족이 집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번데기와 참깨는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비슷합니다. 집에서 초파리의 수명 주기를 본 적이 있다면 참깨가 들어 있는 음식에 놀랄 수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인간의 먹이이며, 어디든지 방황하면 초파리가 나타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한동안 조심하지 않으면 초파리가 음식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주방은 초파리의 천국입니다. 또한, 그것은 소름 끼치는 모기 같은 윙윙 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차이가 있다면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모기와 달리 귀에 더 가까이 다가갈 때 들을 수 있다. 이렇게 고요한 아침에 날아가는 소리가 들려

모기처럼 자극적이어서 졸릴 수 있고, 심하면 하품할 때 입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사슴벌레, 딱정벌레 등의 곤충을 사육하면 사육장에 침입하여 곤충 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금만 부주의하면 오만한 곳에 나타나게 되어 오늘날에도 초파리를 보면 초파리가 자연 발생한 것인지 의심하게 된다.

 

초파리는 작고 어둡기 때문에 개체수에 비하면 별로 눈에 띄지 않지만 구더기는 무섭습니다. 흰 벌레 같은 게는 음식을 덮고 휘젓고 가장 용감한 사람도 사악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번데기도 어렵지만 음식물 쓰레기통과 일반쓰레기통, 쓰레기봉투 주변에 무리를 지어 번데기를 던지는 경우가 많다. 벽에 매달린 번데기를 보니 구더기들과는 또 다른 충격과 소름이 돋았다.

초파리트랩
초파리생기는이유

그들은 매우 빠르게 번식하므로 하나를 놓치면 몇 시간 안에 방을 돌아다니는 여러 초파리를 볼 수 있습니다. 잡혀도 이미 부화해서 계속 나오니까 너무 짜증 난다.

초파리 퇴치법 어떻게 예방할까?

초파리를 없애는 것보다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독특한 관통력과 강한 번식력 때문입니다. 보통 여름과 가을에 주로 볼 수 있으며, 추운 겨울에는 보기 어렵다. 밖보다 훨씬 더운 집에 사람이 살고 있고, 먹을 것이 항상 있기 때문이다.

일단 발생하면 근절될 때까지 구충 작업을 계속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초파리를 모두 잡더라도 근본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조만간 재발이 문제가 된다. 1세대 초파리 성충을 다양한 방법으로 다 잡아도 알 수 없는 곳에 알, 유충, 번데기가 흩어져 있으니 어쩔 수 없다. 알에서 초파리까지의 시간은 약 2주, 번데기에서 초파리까지의 시간은 약 1주라는 점을 감안하면 초파리는 성충이 제거된 후 최대 2주까지 번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이것은 장기적인 과정이며 시간과의 경쟁입니다.

첫째,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해야 합니다. 초파리는 크기가 2~3mm로 일반 방충망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매우 좋은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쓰레기통에서 먹이의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즉, 박멸 전에 외부의 침입을 막지 않으면 공동체 전체의 초파리를 모두 데려와 죽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 초파리가 출입할 수 있을 만큼 넓은 철망이 많고 창문 아래의 물구멍에서 기어 들어갈 수 있는 철망이 많기 때문에 초파리를 차단하기 위해 미세 망창과 수공 망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배수관이나 세면대 바닥을 확인하고 배수 호스 연결부가 파손되거나 느슨한지, 변기 배수 호스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싱크대 배수구의 뚜껑을 닫거나 초파리의 침투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미세한 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를 유인하는 요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집에 있는 모든 음식이나 초파리가 먹을 수 있는 모든 음식은 버리거나 아니 무조건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이 좋지 않다면 아무리 많은 덫을 놓아도 초파리 한 쌍은 살아남아 날고 어디에서나 번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짝짓기 하는 초파리를 보았는데 정말 소름 끼쳤습니다.

 

또한 초파리는 몸집이 작고 은신처가 많기 때문에 문제가 더 많습니다. 과일과 음식물 찌꺼기, 포장지, 쓰레기통, 분리수거함, 싱크대 배수구와 같은 음식을 먹고 남은 음식을 음식물 쓰레기로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냉장고에서 구입한 과일이나 채소를 냉장고 밖에 장기간 보관하는 것은 초파리의 번식을 촉진하는 방법이다. 초파리는 과일과 조미료의 새콤한 냄새에 쉽게 영향을 받습니다.

외부에서 과일을 구입할 때는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과일 세척용으로 승인된 1등급 식기 세척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 저는 식기세척기에 과일을 씻는 기능이 있는 식기세척기를 사용 중입니다. 그래서 저는 초파리 때문에 과일을 씻을 때 식기세척기를 주로 사용하곤 합니다.)

 

육안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초파리의 피부에 알, 유충, 번데기가 많이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씻은 과일은 외부에 두지 말고 즉시 냉장고에 넣거나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것은 과일 냄새가 나는 초파리가 더 이상 알을 낳거나 번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초파리없애는법
초파리트랩

초파리 트랩 만들기 및 종류

초파리 트랩 : (집 밖의 초파리를 집으로 유인하는 함정형) 버리기 어려운 용기에 미끼를 넣어 초파리를 모으는 함정. 페트병의 윗부분을 잘라 거꾸로 끼우고 매실청, 과일 슬라이스, 막걸리, 맥주, 과즙 등 초파리가 좋아하는 미끼를 넣어주세요. 초파리가 한번 들어오면 나가기 어렵다. 

 

나가기 쉬우면 초파리가 더 번식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제대로 모이게 하고 싶다면 에프킬라로 뿌리거나, 액체라면 흔들어서 죽이면 된다. 또한, 초파리를 죽이는 단계와 적절하게 처리하지 않으면 번식지가 생길 위험이 있으므로 트랩 사용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방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초파리 트랩-계면 활성제 트랩: 초파리가 계면 활성제와 접촉할 때 익사하는 특성을 사용 하 고 계면 활성제가 포함된 미끼로 살상을 유도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각종 초파리 트랩 중 가장 대중적이고 효과적인 좋아요.

 

종이컵이나 페트병 등을 이용하여 출입하기 쉬운 구조의 미끼를 만들어 미끼를 넣거나 작은 그릇이나 종이에 미끼를 넣고 구멍을 몇 개 뚫는다. 새콤달콤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을 유인제로 사용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기 세척제를 계면활성제로 첨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미끼 준비는 물, 설탕, 식초를 약 1:1:1의 비율로 혼합하고 약간의 주방세제를 첨가하는 것입니다. 매실청은 신맛과 단맛이 나기 때문에 설탕과 식초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발효 물질에 대한 파리의 선호도를 이용하기 위해 미끼에 소량의 에탄올을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찐 맥주 + 설탕 + 세제의 조합도 좋다. 보통 설치 후 2~3일 후에 내용물이 발효되기 시작하면 효과가 시작됩니다. [9]

다이소에서 이 미끼를 판매하고 있는데 밀폐형 미끼가 덜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많다(다이소 초파리 미끼보다 다이소 초파리 미끼가 더 좋고, 설치 효과가 매우 좋다).

 

양동이 자체가 초파리는 들어가고 나오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어 양동이를 이용하여 별도의 미끼+를 만들고 옆에 끈끈이 덫을 놓아두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깔때기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특유의 냄새가 나서 초파리가 외부에서 더 찌그러지게 되는 단점이 있다. 방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초파리 간장 트랩: 시체에 간장을 넣고 비닐랩으로 덮고 구멍을 몇 개 뚫는다. 다음날 일어나면 초파리가 간장에 빠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계면활성제 트랩과 구조적으로 동일합니다. 방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간장은 단독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식초, 블루, 세제를 섞어 사용해도 된다.

 

초파리 끈적끈적한 함정: 고전적인 끈끈한 함정. 다이소는 초파리 스틱을 판매하지만

 일반 파리나 바퀴벌레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미끼나 계면활성제 미끼 등 적당한 미끼를 놓고 그 위에 막대기를 얹는다. 미끼 없이 초파리 활동 구역에만 테이프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미인이 좋지 못하며, 미끼를 함께 설치할 경우 외부 침입 대책이 없으면 외부 초파리를 더 유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미끼 없이 테이프만 설치하면 미끼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방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살충제: 시장에는 초파리용 살충제가 있습니다. 쓰레기통이나 음식물 쓰레기통 내부나 주변에 미리 살포하면 살충 및 예방 효과가 있다. 초파리는 보통 파리/모기 살충제를 잘 견디지 못합니다. 작은 초파리는 공기 중에 살포하면 에프킬라나 홈키퍼와 같은 일반적인 살충제를 피하거나 재빨리 탈출하는 경향이 있어 접촉률이 감소하고 살충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이다. 물론 제대로 싸우면 초파리가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살충제 및 스프레이형 다목적 세정제: 날아다니는 성충을 잡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초파리가 될 번데기나 난소를 처리하기 위함이다 둘 다 알과 번데기가 품고 있는 독극물인데 단단한 번데기와 알이 벽이나 바닥에 달라붙어 접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번데기와 알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처리 후 알이나 번데기가 붙은 부위를 최대한 조심스럽게 닦고 알이나 번데기를 남기지 말고 [14], 독초 파리가 접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부위에 다시 클리너나 살충제를 살포한다. 이 방법은 하수구에 있는 모든 알과 번데기를 죽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세균에 세제나 소독제를 첨가한 후 뜨거운 물을 뿌리는 방법입니다.

 

전기 파리 트랩: 전기 플라이휠을 들어 올려 초파리의 비행 궤적에 따라 작동시키면 포획된 초파리에 전기 스파크가 튀게 됩니다. 단기간에 대량으로 초파리를 퇴치하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파리목 곤충 중 가장 작기 때문에 밴드갭도 가장 많이 열려 있어 직접 감전을 당해도 죽지 않는 드문 현상이다. 다만, 주로 성충이 포획하여 유지 또는 수리가 어렵기 때문에 초파리가 자주 출현하는 곳에 보관하고 이를 근절하기 위한 보조수단으로 다른 도살 방법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가치가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 특히 소형 초파리는 대형 전력망의 파리 덫 틈을 통과할 수 있고, 일부 민첩한 초파리는 전기 파리 덫의 버튼도 누르지 않고 달아났다.

 

진공청소기: 흡입 헤드를 제거하고 모든 초파리를 빨아냅니다. 다만, 일정 시간 방치하면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으며, 청소기 전원을 끄면 아직 죽지 않은 초파리가 다시 청소기 입구로 빠져나갈 수 있다. 최악의 경우 쓰레기통에서 번식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사이클론 청소기는 일반 청소기보다 흡입력은 떨어지지만 초파리 잡기에 더 도움이 된다.

초파리를 빨아들일 때 먼지봉투 속에서도 버틸 수 있는 일반 청소기와 달리 사이클론 청소기에서는 양동이의 풍압을 이기지 못하고 초파리의 몸체를 으깨준다(반대로 투명한 용기라면, 초파리는 부분적으로 으깨져 있는데, 파리의 몸이 벽에 달라붙어 붙어 있는 광경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캐터필라 램프: 날아다니는 곤충의 성질을 이용하여 강한 빛을 끌어들이는 조명기구. 초파리는 빛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곤충 등에 쉽게 끌리지 않아 낮에 곤충등에 모이는 파리, 나방, 난쟁이와 달리 곤충 등을 없애기가 어렵다.

 

폼폼이나 샤워젤을 이용해 거품을 만들어 손에 얹고 초파리가 날아다닐 때 손을 흔든다. 거품은 끈적끈적한 물질로 쉽게 잡히는 편이다. 벌레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은 거품을 많이 만들어 손에 올려주시면 되고, 계면활성제의 효과로 초파리에 거품을 담그시면 됩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해결책일 수도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모기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질, 계피 등 초파리가 싫어하는 허브향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초파리가 싫어하는 허브향을 내는 식물을 초파리가 자주 모이는 장소에 두거나 비슷한 향이 나는 방향제 사용을 피한다. 냄새. 그 또는 대부분의 곤충에 좋은 모기 구충제를 사용하는 방법. 그러나 향의 영향을 받는 부위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박멸하거나 완전히 예방하기는 어렵다

초파리생기는이유
초파리퇴치법

초파리 트랩 만들기 및 원인과 퇴치법 요약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초파리들이 비틀거리기 시작합니다. 여름은 초파리가 번식하기 좋은 계절로, 하수구, 가정용 방충망, 껍질 등에 살다가 집으로 들어옵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와 초파리 함정 만들기 등 초파리 퇴치법을 연구했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집에 초파리가 나타나는 이유는 과일의 껍질에 살다가 과일을 살 때 집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특히 초파리는 과자에 매우 민감하여 주변에 초파리 알을 낳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파리 알은 한 번에 500개 정도 낳고 10일 이내에 번식하기 때문에 초파리 박멸이 어렵다. 초파리는 신 과일, 음식물 찌꺼기, 썩은 음식물이 있는 곳에서 번식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여름에 온도가 높고 음식이 부패하기 쉬운 경우에 발생합니다.

 

초파리 퇴치 방법

초파리를 죽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음식 쓰레기는 최대한 비워둡니다. ▶과일이나 껍질은 상온에 보관하지 마세요. ▶밀집한 방충망을 사용합니다. 또한 화장실, 하수구에 있는 초파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배수관이나 싱크대 배수구에 1~2주 간격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 내벽에 있는 초파리 유충과 알을 제거한다. 둘째, 집에서 초파리를 잡는 방법은 바질, 제충류 및 기타 구충 식물을 사방에 두는 것입니다.

 

초파리를 제거하는 방법

초파리 및 초파리를 위한 천연 초파리 기피제 또는 트랩을 만들어 수행할 수 있다. 초파리 기피제로 초파리 잡기 ▶ 스프링클러 만들기 ▶ 계피 초파리 기피제(계피를 말려서 양파망에 걸어두기) ▶ 계피 스프레이 만들기(계피를 씻고 말리고 에탄올로 절임) 계) 밀폐된 상태에서 2주간 절인다. 그런 다음 용액과 물을 3:7 비율로 섞어 분무) ▶ 식초 맛 만들기 (투명한 병에 백식초와 세제 약간을 넣고 모공을 막고 초파리가 많은 곳에 둔다. 3-4일 동안) 기다립니다. 이것을 가지고 있다.

초파리를 만들고 초파리를 가두려면 초파리가 좋아하는 껍질이나 먹이를 플라스틱 병에 넣은 다음 깔때기를 플라스틱 병 입구에 넣습니다. 초파리가 음식 냄새를 맡고 깔때기를 통해 플라스틱 병에 들어갈 때 출구 구멍을 찾지 못하고 플라스틱 병에 갇히게 됩니다.

 

이상 초파리 때문에 3일동안 고생한 필자 였습니다..  저의 블로그 게시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초파리때문에 스트레스를 안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7.26 - [건강 과 미용] - 화농성 한선염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2021.03.03 - [건강 과 미용] - 코로나19 대응지침 개정 감염병 예방수칙

 

 

모기 물린곳 부음 , 멍 예방 하는 방법과 진정 시키기

모기 물린 곳 부음 , 멍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행복하게해줄 행복 듬뿍이네요.! 오늘은 어떤 글로 포스팅을 할지 고민하다가 모기! 모기! 모기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

healthhappy.tistory.com

 

 

권연벌레 퇴치법 과 원인,물림 증상 예방 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행복 가득한 일만 생길 수 있도록 알차고 좋은 정보를 드리는 행복이 이예요~! 오늘은 권연 벌레라는 해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네요. 외모는 얼핏 보

healthhappy.tistory.com

2021.06.06 - [건강 과 미용] - 무릎 물참 증상 원인 예방 및 대처방법 총정리

2021.06.07 - [건강 과 미용] - 여자 사타구니 멍울 원인과 예방 대처방법 ( Y존 멍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