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1분 만에 등록 하는 방법

by 만능 정보통 2020. 10. 4.
반응형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번 시간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나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1분만에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방법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방문자 분석은 필수 중에 필수 겠죠? 처음 시작하시거나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healthhappy.tistory.com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방문자가 어디서 어떻게 접속 하는지 여러 가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과 티스토리 연동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1분 만에 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홈페이지에 접속 하여서 가입을 한 뒤 계속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가 있어야 애널리틱스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아디를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신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이용약관 동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 화면이 나오게 되면 사이트명에는 해당 블로그 이름이나 편하신 이름을 넣으시고 사이트 URL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주소를 입력 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기본 사이트로 설정하시려면 기본 사이트 설정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기본 사이트 설정은 로그인 시 해당 사이트의 웹로그 분석을 기본 페이지로 한다는 뜻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애널리틱스 사이트등록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발급 ID를 발급받게 되는데요 여기서 발급받은 ID를 복사하거나 다른 곳에 옮겨 적으신 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html 편집창에서 분석 스크립트를 넣으셔도 되지만 간편하게 플러그인으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을 사용할 것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정보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홈 -> 플러그인 -> 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클릭

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하기를 클릭하시게 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창이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 ID 등록 칸에 아까 발급받으신 네이버 애널리틱스 ID를 입력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ID입력

▼다 등록하시게 되면 플러그 인창에  사용 중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사이트 목록 보기를 클릭하시게 되면 상태창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정상적으로 연동된 것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연동 확인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연동하고 나면 보통 하루정도 시간이 지나야 데이터가 나오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다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서치 콘솔 연동 안 하신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1분안에 쉽게 연결하는 방법과 RSS등록,사이트등록까지 한방에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서치 콘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하시게 된다면 당연히 자신의 블로그가 사이트에 노출되기를 원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는 자동적으로

healthhapp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