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다래끼 째기 주의사항 필독!

by 만능 정보통 2021. 7. 24.
반응형

다래끼는 눈꺼풀의 마이봄샘 또는 자이스 샘에서 발생하는 급성 세균 감염입니다.

세균 감염은 내부 및 외부 다래끼의 주요 원인이며, 가장 흔한 병원체는 황색 포도상구균입니다. 다래끼는 바이러스 감염이 아니기 때문에 타인에게 전염되지 않고 시력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경우에 따라 염증으로 인해 고름이 생기거나 부기가 심할 경우 절개를 통해 염증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래끼째기
다래끼째기-주의사항

1. 집에서 다래끼 째기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래끼는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자주 발생하는 세균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눈에는 자이스 선, 두더지선, 마이봄선 등 여러 분비선이 있는데,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포도상구균을 중심으로 세균이 피지선에 침입하면 염증과 고름을 유발하여 눈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부풀어 오르고 이물질이 있음 위험이 증가합니다.

다래끼는 눈꺼풀 표면 근처, 눈의 자이스 및 어금니 땀샘에서 발생하는 급성 화농성 염증입니다. 처음에는 눈꺼풀 가장자리가 부어오르기 시작하여 가려움증과 압통을 유발하지만 눈을 자주 비비거나 염증 부위를 자주 만지거나 염증이 악화되면 염증 부위에 고름이 차게 될 수 있습니다.

안과용 알갱이를 적절하게 처리하면 염증이 빨리 치유되고 치유 후 덩어리 등의 후유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염증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집에서 40~45도의 미지근한 물주머니에 열을 가하면 하루에 4~6번 염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압축이 도움이 됩니다. 하다.

하지만 빠른 회복을 위해 손으로 다래끼를 자르거나 짜는 경우도 있으니 이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실수로 외부 다래끼를 짜거나 짜면 염증이 주변으로 퍼져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되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집에서 밀을 자르는 것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2. 병원에서 다래끼 째기

다래끼가 있으면 안과 의사를 만나는 것이 가장 빠른 치료입니다. 고름이 가득 차서 밖으로 나오지 않으면 심하게 부어오를 뿐만 아니라 통증과 발열까지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드물게 눈에 심한 염증을 일으켜 치료를 더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래끼가 고름을 잡을 수 있을 만큼 성숙하면 깨끗한 거즈로 다래끼를 완전히 짜내십시오.

모든 유형이 전문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4~5일 후 통증이 가라앉고 많은 경우 농양이 저절로 피부 속으로 흘러들어 갑니다.

그러나 고름이 자연적으로 배출되지 않을 경우 피부를 절개하여 고름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 절개법에서는 눈 주위를 소독하고 마취한 후 다래끼를 절개하고 염증을 긁어냅니다. 치료 후 감염 예방을 위해 약 2시간 동안 아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처방된 점안액을 점안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할 때 전신마취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는 국소마취 후에 시행합니다. 소요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0분 내외로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고름이 있는 경우에만 안과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빨리 통증이나 부기를 가라앉히고 싶다면 안과에 가서 항생제 안약이나 점안액을 처방하거나 점안제를 복용하는 것이 재택 관리보다 효과적이다.

눈다래끼째기속다래끼째기
속다래끼째기-겉다래끼째기

3. 눈 다래끼 예방 방법

다래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고 눈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러운 손으로 눈을 자주 만지면 다래끼에 걸리기 쉽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래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경우

 특히 손을 씻으십시오. 자주 재발하는 경우 세안 시 눈꺼풀과 속눈썹을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는 대개 포도상구균 감염이나 눈꺼풀의 기름샘 막힘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좋은 눈 위생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손을 잘 씻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눈을 자주 비비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등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으며 다래끼의 원인으로 지목되기 때문에 몸 상태를 관리하는 것도 다래끼를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기적인 관리를 받고 다크서클이 자주 나타난다면 눈꺼풀의 기름샘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여 원인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성의 다래끼 발병률은 남성보다 약간 높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눈 화장과 소프트 렌즈를 착용하기 때문입니다.

다래끼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화장 후 눈가를 깨끗이 씻어야 하며, 소프트렌즈 착용 시에는 특히 세척에 주의하고, 특별한 날이 아닌 날에는 착용하지 않는다. 아이 메이크업 후 렌즈를 착용하면 렌즈가 오염되거나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아이 메이크업 전에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보관 용액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매일, 2~3일에 한 번 또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전염다래끼증상
다래끼전염-다래끼원인

4. 평소에 화장을 많이 한다면 다래끼 생긱확률?

12월 27일에는 눈꺼풀 염증이 주원인인 보리 환자의 절반이 20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까지 경상돌기 질환에 대한 건강보험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진료받은 172만 8000명 중 20세 이하 인구가 85만 2000명으로 전체의 49.3%를 차지했다.

환자는 2008년 148만 6000명에서 2013년 172만 9000명으로 전년 대비 3.1% 증가했으며, 총치료비도 2008년 718억 원에서 2013년 846억 원으로 1.2배 증가했다.

 

성별로는 지난해 71만 1000명이었다. 남성(41.4%) 및 1,018천 여성(58.9%), 여성이 더 많습니다.

성수기에는 기온이 높은 여름(6~8월)이 564,000명으로 가장 많았고 겨울(12~2월)이 455,000명으로 가장 적었다.

일산 국민건강보험 병원 안과 박종운 교수는 “보리는 세균 감염에 의한 질병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젊은이들이 세균에 감염돼 발병할 가능성이 있다.

 

다래끼는 눈물층의 구성요소를 분비하는 눈꺼풀의 마이봄샘 또는 자이스 샘의 급성 세균 감염을 말합니다. 마이봄샘의 출구가 막혀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급성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비감염성 염증질환을 콩다래끼라고 합니다.

콩다래끼가 자라면 눈꺼풀이 붉어지고 가렵고 부어오르고 통증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치료 없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항생제 안약과 경구 약물을 복용하고 경우에 따라 다래끼를 잘라냅니다.

 

 

눈다래끼전염 여부 다래끼빨리낫는법

눈 다래끼 전염 눈 다래끼는 눈꺼풀 땀샘의 염증입니다. 눈 다래끼가 전염병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전염되지는 않습니다. 눈 다래끼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을 즉시 알아보자. ※ 눈 다래

healthhappy.tistory.com

 

 

다래끼 옮나요 전염 과 원인 및 치료법

눈꺼풀이나 눈 주위가 붉어지고 부어오르면 다래끼를 의심해야 합니다. 흔한 질병으로 더러운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다. 다래끼가 있으면

healthhappy.tistory.com

 

 

미각성 비염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미각성 비염 정의 식사 중 콧물이 나오면 먼저 알레르기를 의심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데 코 점막이 굉장히 예민해서 그런 것 같아요.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코 점막이 일시

healthhappy.tistory.com

 

 

콜린성두드러기 군대 규정 및 진단서

콜린성 두드러기의 정의 콜린성 두드러기는 24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는 벌레에 물린 듯한 부기가 특징인 질병입니다. 피부가 매우 가렵고 부어서 뚜렷한 빨간색 또는 흰색 경계선을 보일 수 있

healthhappy.tistory.com

 

 

콜린성두드러기 원인과 증상및 치료방법

체온이 상대적으로 높으면 두드러기가 나타나며, 이는 온도 알레르기라고도 하며 때로는 콜린성 알레르기라고도 하지만 항원이 없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옳지 않다. 땀은 체온이 상승할 때

healthhapp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