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점빼고 재생테이프 (메디폼,듀오덤,이지덤) 사용법 및 재생크림 총정리!

by 만능 정보통 2021. 2. 27.
반응형

점 빼고 재생테이프 (메디폼, 듀오덤, 이지덤) 사용법 및 재생크림  총정 모음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빼고 재생테이프 및 재생크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굴에 점이 있으면 상당한 콤플렉스입니다. 눈에 거슬릴 수도 있고 미관상 인상을 좋지 않게 보이기도 합니다. 

우리들은 아름다운 피부를 가지기 위해많은 노력들과 공부를 하게 됩니다.

​점빼고 나서 궁금한 점이 아마 많이 있으실 거 같네요. 그래도 제가 한방에 모든 것을 정리하고 포스팅을 드디어 완성했네요.! 여러분들의 피부는 소중하니깐요^^! 점 빼고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2021/02/19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회복기간 중에 흉 안 지게 관리하는 5가지 방법

2021/02/21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후시딘 점 빼고 마데카솔 사용 가능할까?

2021/02/22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술 마셔도 될까? 정확한 진단 방법

2021/02/24 - [건강 과 미용] - 점 빼고 (점 뺀 후) 세수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보겠네요. 우선 재생테이프 교체하는 시기는 상처가 부풀어서 하얗게 차오르면 재생 테이프를 갈아주어야 됩니다. 보통 적어도 하루에 1번씩은 재생 테이프를 갈아주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재생테이프 외 관리 방 법은 위에 포스팅에 자세하게 설명돼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점 빼고 재생 테이프로 인기 있는3가지를 먼저 알아보겠네요.

점빼고 메디폼 사용법 및 효능

점빼고 재생테이프 메디폼

메디폼 제품이 많이 있으므로 우선 신제품 메디폼 듀얼 액션으로 설명드리겠네요 메디폼 구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네요

보호층 -> 흡수층 -> 이형 필름이 있는데요

보호층

폴리우레탄 필름으로 제작되어서 드레싱의 가장 상층부에 위치하고, 수분 및 미생물에 대한 불투과성을 가져 외부로부터 감염을 막고 억제합니다.

흡수층

상처 접촉하는 부위로 창상의 삼출물을 흡수하고 습윤 환경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이형필름

상처 접촉면을 보호하며, 창상 적용 시 제거하 고사용 합니다 창상이라는 단어는 진물을 흡수해서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이 메디폼의 장점으로는 듀얼 액션 기술로 10배의 진물 흡수력으로 소독 성분의 항균효과로 상처 부위를 빠르게 소독하고 치유합니다는 것입니당.^^점 빼고 회복할 때 시간이 단축되겠죠?

점빼고 이지덤 사용법 및 효능

점빼고 재생테이프 이지덤

다른 재생 테이프들도 보호층 이형필름 흡수층이 거의 비슷하니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네요이지 덤은 거의 여드름 전용이라고 할 정도로 여드름 커버에 특화가 되어있네요 그래도 점 빼고 재생테이프 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장점으로는 테두리가 얇은 베벨링 스폿으로 안정적인 밀착력과 티 안 나게 커버를 할 수 있네요는 장점이 있네요. 두께가( 0.23mm)

그리고 자외선 차단 SPF50이라는 지수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있네요. 이지덤 교체시기 도 마찬가지 로진 물이 부풀어 오르면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외출한 후 교환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외출할 때 사용하는 재생 테이프로 적합할 거 같네요

점 빼고 듀오덤 사용법 및 효능

점빼고 재생테이프 듀오덤

자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듀오덤입니다. 듀오덤은 피부과, 외과 환자 치료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네요. 일반적인 상처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약국에서도 파니깐 쉽게 구매할 수가 있네요듀오덤의 장점은 화상 상처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화상에 사용되는 재생 테이프로 검증된 재생 테이프입니다. 작은 화상의 경우는 진물이 줄어들 때 의료진 지시 여부에 따라 집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화상이 심하거나 

2도가 넘는 화상일 경우에는 재생 밴드로 치료과 불가능할 수 있네요~

그리고 듀오덤은 멸균 제품이라서 사용하고 남은 드레싱은 폐기하라고 하네요. 점 빼고 재생크림 사용법 및 효능 병원에서는 재생연고 또는 재생테이프 둘 중 하나만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보통 재생 테이프를 먼저 붙이고 나서 상처가 아물기 시작하면 재생크림을 사용하는데요 재생크림은 종류가너무너무 많아서. 추천해드리기가쉽지 않네요!   재생크림 고르실 때에는꼭! 광고 등에 현혹되지 마시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재생크림을사용하는 게 가장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지성이신데 

건성 재생크림을 사용하면 안 되겠죠^^? 굳이 재생크림 말고 재생 테이프+연고 등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저는 재생 테이프만 붙여서 관리했네요.  그래도 재생크림 발라주시면 효과는 더욱더 증가될 거 같네요^^각각 장점들이 있으니깐 한번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재생 테이프와 재생크림을 찾으셔서 이쁜 피부 되시길 바랍니다. 점 빼고 재생테이프 및 점빼고 재생크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욱더 좋은 정보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