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 미용

콜린성두드러기 원인과 증상및 치료방법

by 만능 정보통 2021. 7. 18.
반응형

체온이 상대적으로 높으면 두드러기가 나타나며, 이는 온도 알레르기라고도 하며 때로는 콜린성 알레르기라고도 하지만 항원이 없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옳지 않다. 땀은 체온이 상승할 때 체온을 낮추는 냉각 유체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따끔 거림과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자극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습한 여름에는 증상이 없으나 건조한 가을과 겨울(날씨가 추울 때)에 나타납니다.

콜린성두드러기-원인-증상-대처방법

콜린성 두드러기 왜 발생하는 것일까?

발병 원인은 불확실하다. 스트레스, 알레르기 및 건조한 피부는 모두 기여 요인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의 특징 중 하나는 남성이 여성보다 흔하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젊은 남성들은 신체 활동이 활발하고 체온이 급격하게 변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더운 여름에 너무 찬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보통 원인입니다. 

추운 겨울에 대중교통이나 난방이 되는 건물에 들어갈 때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할 때,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많은 사람들 앞에서 긴장할 때, 집중할 때 무슨 일이 생겼을 때 , 화를 내거나 창피할 때와 같이 몸이 갑자기 뜨거워지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대처방법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평소에는 모기에 물린 것처럼 따끔거리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고 모기에 물린 것 같은(개미 몇 마리에게 물린 생각을 해보세요!) 이런 고통은 직접 경험하지 않은 이상 , 당신은 그것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가려움증은 "고통"입니다. 더 심해지면 바늘로 붉은 점 하나하나를 계속 찔러대는 듯한 통증이 계속된다.

 

이 상황이 지속되면 제정신이 될 것입니다. 모든 일에 집중이 안 되고 몸이 미친 듯이 긁고 싶어 진다. 중요한 직책이나 직업을 견뎌야 할 때 고문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로 인한 당혹감과 정서적 자극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성인은 고통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그 결과 우울증과 사회 공포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겨울이 되면 증상이 심해지고 곳곳에 히터가 켜진 상태로 들어가기가 매우 힘듭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질병과의 시너지 효과로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명확한 치료법은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아무 이유 없이 왔다가 사라집니다. 기간도 몇 주에서 몇 년까지 다양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두드러기로 오랫동안 고통받고 있는데 반년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대처방법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몇 가지 약물이 있습니다. 의사나 피부과 의사에게 증상에 대해 이야기하면 항히스타민제를 처방할 것입니다. 각 약물의 효과는 다릅니다. 지속형(약 24시간)과 단기형(10시간 정도) 약물이 있는데 전자는 지속성보다는 부작용(보통 졸음)이 있고 후자는 부작용이 없으나 지속시간이 짧다.

 

Zyrtec과 같은 일부 항히스타민제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단, 근본적인 치료제가 아니라 일시적으로 두드러기를 억제하는 약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항히스타민제의 부작용으로는 졸음(일부 항히스타민제를 수면유도제로 사용), 구토, 기억상실, 치매 등이 있다.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땀을 흘리기 전 체온이 올라가면 나타나는 두드러기와 통증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몸에만 약간의 열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 기간이 길수록 통증이 길어진다.

 

활성 신체 활동을 통과하면 체온이 급격히 상승하고 몸이 땀을 흘릴 정도로 따뜻하면 단기간에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반신욕이나 운동처럼 땀을 자주 흘리면 몸이 좋아질 수 있는 상황이 있는데, 이런 시도가 전혀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도 있었다.

 

우선, 이 질병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피부 알레르기는 종종 설명할 수 없이 나타났다가 어떤 이유로 사라집니다. 그리고 개인차로 인해 피부병은 가장 치료가 어려운 질환 중 하나이므로 인터넷보다는 전문 의료기관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 알림은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찬물을 한 컵 많이 마시면 ​​몇 분 안에 진정이 되며, 증상이 너무 심하면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찬물로 장기간 샤워를 하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뜨거운 물로 가려운 부위를 계속 씻으면 증상이 크게 완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시간이 필요합니다. 보고싶으면 감싸고 찬물에 적신 수건으로 목을 닦으면 가라앉습니다. 집에 있다면 셔츠를 벗는 것이 큰 안도감을 줍니다.

 

콜린성두드러기 군입대 급수조건

새로운 검사에 대해서는 진단서가 있으면 치료기간이 1년 이상이고 치료기간이 광범위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4급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전신에 심한 두드러기가 있거나 이미 발병한 경우가 아니면 2년 이상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지 않았다면 4급은 불가능합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에 ​​따라 체질이 좋아지기 때문인 것 같지만, 생활이 규칙적인 한 증상이 즉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매우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콜린성두드러기 군대 규정 및 진단서

콜린성 두드러기의 정의 콜린성 두드러기는 24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는 벌레에 물린 듯한 부기가 특징인 질병입니다. 피부가 매우 가렵고 부어서 뚜렷한 빨간색 또는 흰색 경계선을 보일 수 있

healthhappy.tistory.com

콜린성 두드러기  TIP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도 여러 번 샤워를 합니다. 다만 너무 더워서 너무 찬물로 샤워를 하면 콜린성 두드러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운동, 목욕,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심부체온이 1°C 이상 상승할 때 발생하는 질환으로 만성 두드러기의 5~7%를 차지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체온이 올라가면 부교감신경계에서 아세틸콜린이 분비되는데, 이 아세틸콜린은 땀샘과 땀의 수용체에 전달되어 체온을 낮춥니다.

그러나 비만 세포가 이 아세틸콜린을 받으면 콜린성 두드러기가 발생합니다.

두드러기 등의 완고한 피부질환을 한의학으로 치료하는 한의원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체온을 낮추기 위해 찬물로 목욕을 하지만, 이는 체온을 높이고 콜린성 두드러기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즉 냉수샤워는 일시적으로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지만 이로 인해 신체의 자율신경에 있는 교감신경이 흥분하여 혈관을 수축시키며 순환하는 혈액의 양을 감소시켜 열이 체내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다. 몸. 외부에서 체온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36~38도의 따뜻한 물로 목욕하는 것이 콜린성 두드러기의 발생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찬물 샤워 외에 에어컨, 뜨거운 사우나, 찜질방의 과도한 사용도 콜린성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은 1~2mm 정도의 작은 풍량 몇 개와 그 주위에 1~2cm 정도의 홍반이 나타나며 주로 몸에 나타난다.

두드러기는 심한 가려움증과 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발한, 복통, 현기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 증상은 대개 1시간 이내에 가라앉는다. 예방적 방법이라고 말했다.

두드러기의 원인에 대해 다 "장점막 세포와 박테리아 또는 소화되지 않은 단백질 분자와 같은 내독소의 느슨한 조합은

 

난치성 피부 질환인 두드러기의 증상을 악화시킬 것입니다. 기능의 70% 이상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장 건강 회복을 위해 프로바이오 텍스 4를 사용하여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고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한의원입니다. 또한 환자의 체격과 증상에 따라 두드러기에 특화된 화농성 해독 작용으로 면역 체계를 방해하는 독소를 제거하여 면역 체계를 바로잡아 줍니다.

 

두드러기 치료는 “두드러기는 약만 먹으면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이 바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이를 없앨 수는 없다고 합니다.. 두드러기를 유발하는 독소를 제거하여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2021.07.16 - [건강 과 미용] - 발톱 들렸을 때 대처 및 원인과 관리 방법

2021.06.07 - [건강 과 미용] - 여자 사타구니 멍울 원인과 예방 대처방법 ( Y존 멍울)

2021.06.06 - [건강 과 미용] - 무릎 물 참 증상 원인 예방 및 대처방법 총정리

2021.02.24 - [건강 과 미용] - 입 옆 찢어짐 원인과 증상 및 해결 방법

2021.02.18 - [건강 과 미용] - 모기 물린 곳 부음 , 멍 예방하는 방법과 진정시키기

반응형

댓글